리프트코리아
2021. 5. 22. 07:03
엘리베이터 회사의 장기적인 수익은 주로 수십년 간의 장기적인 유지관리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회사는 A/S와 유지관리를 절대 놓치지 않으려 합니다. 엘리베이터의 기계적 특성을 제일 잘아는 회사에게 유지관리를 맡기시는 것이 물론 좋겠죠?
또한 월1회 자체 점검활동 중 근처의 영업활동이 가정용엘리베이터에서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엘리베이터회사의 입장에서는 A/S와 유지관리는 반드시 동시에 하려고 합니다.
1. A/S는 생산 후 2년간 무료인데 고장이 없다면 비용은 발생하지 않아서 소비자와 회사 모두가 좋은 것이고 그 이후는 실비로 서비스. 엘리베이터의 소모품이나 부품은 일반적인 부품/ 스위치이므로 한국에서 쉽게 구함.
2. 유지관리란? (전국에 유지관리 전문회사가 엄청 많음)
1) 월1회 자체점검 및 고장발생 시 수리
2) 야간 및 휴일의 고장대기와 긴급 출동
3) 정기검사(년1회) 시 입회
4) 필요한 기술인력 및 설비를 보유하고 필요시 적시에 활용
3. 유지관리 비용은? 주택용엘리베이터의 유지관리비용은 월 10만원 이하입니다.